문또또 라이프

주식 투자 기본서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본문

Diary

주식 투자 기본서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JasperL 2015. 5. 29. 00:56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면서도 직접 투자는 못합니다.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너무 어려워서..

한방에 다 잃을까봐..

정도로 생각됩니다.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이라는 책이 바로 이 이유를 어느정도 해결해주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주식에 대한 책 중에 이 책을 추천한 이유는 주식을 어떤 관점으로 봐야되는지 기본적인 느낌을 알 수 있게 하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주식을 해서 패가망신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는 소문이 많이 돕니다. 그 소문 중에는 사실로 밝혀진 소문도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 대부분이 주식을 어떻게 투자하는지, 어떻게 공부할 수 있는지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망했습니다. 결국 아무것도 모른 상태로 주식을 투자했다는 것이지요.

 

주식은 다 망한다?

주식을 해서 망한 사람들처럼, 주식은 접근하기 굉장히 어려운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소개시켜 드리는 이 책의 저자는 상식을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주식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오히려 펀드매니저보다 더 나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물론 이 책을 읽고 성공한 사람이 있다는 것은 증명되진 않았지만, 주식에 대해서 아예 모르고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훨씬 나아보입니다. 이 책의 저자가 미국에서 엄청나게 성공한 투자가 중 한 명이라는 것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가치투자에 대해 쓴 책

이 책에서는 주식 투자의 방법 중 하나인 가치투자에 대해서 말합니다. 주식시장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숨은 보석같은 주식들이 존재하며, 제대로 평가를 받을 때 엄청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관점입니다. 저처럼 가치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필히 읽어봐야 되는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치며..

위에서 제가 한 설명은 다 집어치우고, 이 책 정말 읽기 쉽습니다. 어마어마한 차트? 생소한 용어? 전혀 없습니다. 정말 쉬운 책이니 한 번 읽어보세요. 주식에 대해 생각이 달라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