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또또 라이프

CES에서 튀어나온 LG G플렉스2 너는 뭐니? 본문

내맘대로 칼럼/IT

CES에서 튀어나온 LG G플렉스2 너는 뭐니?

JasperL 2015. 1. 6. 17:43

오늘 새벽, 미국 현지 시각으론 1월 5일, 라스베가스에서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 2015가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매년 초에 시작되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이기 때문에 그 상징성이 더욱 큰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 해의 IT 동향과 더불어 각종 전자제품과 기업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장소임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LG전자에서는 CES의 포문을 여는 스마트폰으로 2013년 LG G플렉스의 후속작 LG G플렉스2를 들고 나왔습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 이젠 우리가 최고, 삼성전자를 앞질러 최초로 스냅드래곤 810 장착!

기존에는 스마트폰에서 기술력으로 최고라고 생각되는 기업이 삼성이었던 것만큼, 어떤 제품에서든 타사 대비 더 좋은 스펙으로 무장했던 것이 삼성의 스마트폰이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새해, LG전자가 G플렉스2를 발표하면서 이 상식을 뒤집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G플렉스2는 3밴드 LTE-A를 지원하는 64비트 옥타코어 AP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810을 삼성보다 먼저 장착한 최초의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눈여겨 볼 스펙이 참 많습니다. 전작인 G플렉스에서 혹평을 받았던 6인치 HD 디스플레이에서 5.5인치 Full HD로 화질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고, 뒷면의 셀프 힐링 코팅을 강화하여 내구성에도 많이 신경 쓴 모습입니다. 또한 2GB의 RAM과 안드로이드 최신 OS 롤리팝, 그리고 광학식손떨림보정기능이 들어간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등 삼성을 앞지를만한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내 놓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LG G플렉스의 셀프 힐링 영상

 

DESIGN, 전작인 G플렉스는 크고 이상했다, 그러나 G플렉스2는 젠틀하고 편안하다.

'G플렉스는 크고 이상했다, 그러나 G플렉스2는 젠틀하고 편안하다.'는 미국의 IT 매체 'THE VERGE'에서 내 놓은 G플렉스2의 디자인에 대한 평입니다. 전작인 G플렉스는 2013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이슈가 뜨거워지자 삼성전자와 경쟁하듯이 내 놓은 실험작의 성격이 강했습니다. 당시 유행하던 대화면의 추세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사용하여 정말 괴짜같은 스마트폰이었지요.

G플렉스2는 달라졌습니다. 비교적 작아진 5.5인치 디스플레이에 무게도 15% 이상 가벼워지면서, 보다 고급스럽고 편안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LG가 진짜 칼을 갈았다고 생각할수도 있겠군요.

 

괜찮은 스마트폰이 나왔다

국내 기사들을 살펴보니 외신에서 호평 일색이었다는 글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국내의 언플을 믿지 못해, 구글에서 잠깐 검색해보니 외신들은 정말 호평이 많더군요. 저도 이번 G플렉스2는 정말 완성도 있는 스마트폰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폰이 밴드 게이트가 있는 밴딩 스마트폰 아이폰6라서, G플렉스2의 내구성이 부러워졌습니다.

 

우리가 정말 꿈꾸던 해리포터의 예언자일보와 같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활용은 아니지만, 이제는 완성된 플렉서블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을 가질 수 있었던 G플렉스2인 것 같습니다. 실물을 정말 만져보고 싶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