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또또 라이프

[Trip to Osaka #00] 오사카로 여행을 떠나자! 본문

여행이야기

[Trip to Osaka #00] 오사카로 여행을 떠나자!

JasperL 2015. 1. 29. 20:16

저는 평소에 꿈이 있습니다. "I have a dream."(마틴 루터 킹님 지원)

바로 위와 같은 하얀 눈 덮인 료칸에서 온천욕을 즐기고 가이세키와 함께 사케 한잔을 마시는 건데요. 물론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더 좋겠습니다만, 아직은 불가능한 먼 미래의 꿈이구요. 일단 이런 게 가능한 지역을 찾아보니 일본에서도 북쪽에 있는 홋카이도나 아키타, 아오모리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들 후쿠시마 원전에 가깝다고 해서 가기를 꺼려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방사능 수치까지 알아봤는데,

한국,일본 실시간 방사능수치 정보(http://www.stubbytour.com/nuc/)에 따르면,

이렇게 우리 몸에 아무 이상이 없답니다. 오히려 후쿠시마에 가까운 아오모리현이나 홋카이도가 방사능 지수가 더 낮게 나오는데요. 하지만 이 자료 또한 일본 정부에서 발표하는거라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지인들의 말에 좌절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이번 겨울은,

위에 저기 열심히 달리고 있는 그리코 아저씨가 기다리고 있는 오사카로 여행을 떠날 계획입니다.

원래는 남동생 두명이랑 삼형제가 처음으로 함께 가는 여행으로 기획했는데, 부득이하게 저희 엄마까지 껴서 4명 여행이 되었네요.

 

아직 여행을 떠나진 않았지만, 이 글을 시작으로 항공권 구매, 여행 계획, 예산 설정부터 여행 후기까지의 세세한 여행기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Comments